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TEPi BLOG

학교 선택, 자녀의 미래가 달라진다.

미국 온라인 고등학교에 대해 묻고 답하기

등록일 2021-10-15 조회수 12


최근 미국 온라인 고등학교에 대한 관심들이 부쩍 늘어났다. 서울 강남의 많은 유학원들이 '미국 온라인 고등학교'에 보내는 프로그램을 학부모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그러나 잘못된 온라인 정보로 자녀의 진로를 엉망으로 만들어 버리는 경우도 발생을 한다. 단순하게 학비가 적게 들고 한국에서 공부할 수 있다는 이유만으로 준비가 되지 않은 학생들이 온라인 학교로 진학하는 경우를 본다.

오늘은 온라인 고등학교에 대한 것을 질문과 답변으로 풀어본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온라인 고등학교 입학에 대한 맞춤형 정보는 미래교육연구소 개별 상담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미래교육연구소>


FAQ

█ 학점을 다른 고등학교로 옮길 수 있나요?

= 지역적으로 인가된 고등학교를 포함하여 전국 단위로 인가된 고등학교의 학점은 이전할  있다. 하지만,  학점을 인정 할지에 대한 결정은 개별 학교와 학군에 의해 결정된다.

█ 전형적인 입학 요건은 무엇입니까?

= 입학 요건은 학교마다, 그리고 지역마다 다르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적어도 14 이상이고, 8학년 완료를 증명하는 학교 성적표(또는 홈스쿨 검증) 표준화된 시험 점수를 가지고 있다.

█ 학생들이 자기주도형 수업을 들을 수 있나요?

= 학생들은 어떤 환경에서든 수업을 들을  있다. 학생들은 수업을 마치는  필요한 만큼의 시간을 할애할  있는 스케줄을 세울  있다.

█ 미국 이외의 지역에 사는 학생들은 온라인 고등학교 프로그램에 등록할 수 있는가?

= 물론이다. 해외에 살고 있는 학생들도 얼마든지 등록을   있다. 지역이 문제되지 않는다. 학생들은 다른 나라에 사는 동안 하루 24시간 수업에 접속할  있고 온라인을 통해 공부를 마칠  있다. 그러나 일부 학교들은 지리적 한계가 있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입학허가를 받기전에 학교에 알아보아야 한다.

█ 대학들은 온라인 고등학교를 어떻게 보는가?

= 대학에 합격하는 것은 학생의 고등학교를 포함한 다양한 요인에 달려 있다. 하지만, 다른 중요한 요소들은 GPA, 과외 활동, 대학 지원 에세이 등을 포함한다. 학생이 인증 받은 학교에 다녔다면 대학들은 온라인 고등학교를 전통적인 오프라인 고등학교와 동일하게 본다.

█ 학생들은 온라인 고등학교에서 어떻게 평가를 받나?

=온라인 고등학교는 퀴즈, 논술, 객관식 시험과 같은 다양한 학생 평가 방법을 사용한다. 또한 온라인 고등학교는 주정부 시험 및 평가 일정을 준수하여 독립 학생들이 전통적인 고등학교 학생들과 같은 방식으로 시험을 완료해야 할 수도 있다.

█ AP 강좌가 있나?

= 물론이다. 학교마다 여건이 다르겠지만 AP과정을 개설한 학교들이 많다. AP 과정은 38 과목이며 고등학교 학생이 대학 예비 과정을 이수하는 것이다. AP시험에서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하면 대학 학점으로 인정 받을  있다.

█ 학생들은 어떻게 교류하는가?

= 포럼과 토론과 같은 온라인 학습 기술을 통해, 학생들은 서로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온라인 고등학교는 또한 지역 학생들을 위해 클럽(온라인 및 직접), 현장학습 및 기타 사교 행사를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아무래도 오프라인 학교보다는 상대적 제약이 있다.

█ 학생들은 교과서와 다른 학습 자료를 받나?

= 온라인 고등학교는 교과서와 교재들을 학생들과 그들의 가족에게 직접 보낸다. 미국 시민권자들이 등록할  있는 공립 온라인 고등학교는 학습 자료를 포함한 비용이 무료이다. 국제학생이 등록 가능한 사립 학교에서 교과서는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거나 등록금에 포함된다.

█ 온라인 고등학교 학비는 얼마인가?

= 비용은 온라인 학습 옵션의 유형에 따라 다르다. 학군과 주 전체에 걸쳐 온라인 공립학교는 등록금이 무료이며 사립학교와 차터스쿨 선택권은 등록금 요건을 갖출 수 있다. 일반적으로 몇 백만원 수준에서 2천만원이 넘는 곳도 있다. 그러나 오프라인 고등학교보다는 매우 저렴하다. <미래교육연구소장 이강렬 박사> 




출처: 미래교육연구소 블로그 http://blog.naver.com/josephlee54




top